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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앤넷, ‘보닥’에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개시


의료정보 전송플랫폼 지앤넷이 아이지넷의 ‘보닥’에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연동했다고 15일 밝혔다. 보닥은 보험진단을 통해 보험을 추천,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는 ‘실손보험 빠른청구’와 ‘닥터구디’ 앱 외에도 다양한 금융사에서 청구 서비스를 연동해왔다. 시중 모든 은행 및 주요 카드사, 증권사, 보험사를 비롯해 50여 개의 지앤넷 제휴처 앱에서 청구가 가능하다. 보험보장부터 분석,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맵, 레이모웍스의 모홈, 에인(Ain)의 청신호, ABA 금융서비스 등도 지앤넷의 제휴사다. 이번 아이지넷과의 제휴로 보닥에서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졌다. 보닥은 아이지넷이 개발한 AI 보험 분석∙진단 플랫폼이다. 누적 중개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아이지넷은 자체 보유한 국내 전 보험사의 상품과 약관 데이터 200만건으로 AI 엔진을 개발해 보닥에 적용했으며, 지난해 8월 론칭한 4.0 이후 마이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앤넷은 병원의 의료정보를 보험사로 전송하는 실손보험 빠른청구와 개인의 건강을 관리하고 의료정보를 전송하는 닥터구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 의료정보전송 분야에서 병원, 약국, 보험사 등 가장 많은 참여자를 확보하고 있다. 지앤넷 관계자는 “현재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통한 보험금 청구는 월 25만건 이상이며 이중 데이터 청구는 약 60%에 육박한다”면서 “이달말쯤 구디 플랫폼에서 출력물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병원이 5000여 곳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태곤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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